‘은퇴부자’ 34인의 투자노트, 은퇴부자들

0 730
‘은퇴부자’ 34인의 투자노트 은퇴부자들

신한은행 청담역 지점장 고준석이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은퇴부자 34명의 투자노트를 공개한다. 특히 은퇴부자들의 공통점이 부동산과 경매라는 것을 발견하고, 연령대별 은퇴준비 지침과 자산별 투자 노하우, 1인 가구부터 은퇴가 코앞인 직장인, 자영업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맞춤별 정보를 제공한다.

“제2의 인생, 어떻게 준비하고 계십니까?”
평범한 사람들이 은퇴부자가 된 비결
저자가 만나 온 은퇴부자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었다. 바로 부동산 투자로 은퇴준비를 완벽하게 끝마칠 수 있었다는 것. 물론 그들의 과거를 거슬러 올라가 보면 주식이나 창업으로 기껏 모아놓은 종자돈이나 퇴직금을 한순간에 날려 버린 아픔 경험들도 있다. 또, 연금 두세 개 들었다고 은퇴준비 다 끝났다고 착각했던 날들, 재테크라고는 오직 적금밖에 몰랐던 후회스러운 시간들도 있다. 그들 모두는 결국 부동산과 경매를 종착역으로 삼아 은퇴부자로 성공할 수 있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우선 소득과 지출에 따른 자금계획부터 꼼꼼하게 다시 세우고, 종자돈을 모아 하루라도 빨리 내 집 마련에 성공하라고 말한다. 내 집 마련을 할 때 특정 지역만 고집하지 말고, 미래가치가 있는 곳이라면 굳이 서울이 아닌 수도권지역을 고려해 보라고 조언한다. 그리고 내 집 마련 후에는 수익성 부동산에 투자하여 임대소득을 보장받을 수 있는 비결을 소개한다.

저자 고준석은 현 신한은행 청담역 지점장으로 동국대 법학박사학위를 받고 동국대 겸임교수이자 인기 칼럼니스트로 활동중이다. 삼성경제연구소 부동산 재테크 최고의 명강사로 선정(2006년)되었으며, 주요 저서로 《경매 부자들》, 《강남 부자들》이 있다.

 

자료제공 : 흐름출판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