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한 맛있는 유혹 봄의 전령사, 딸기

0 1139
봄의 전령사 딸기

새콤달콤한 맛과 향이 매력적인 딸기는 비타민 C와 엽산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신진대사가 활발하도록 돕는다. 또 열량이 낮고 섬유질은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 요즘 같은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이어서 감기예방에 제격이다.

예쁜 딸기, 영양가도 최고!

딸기에는 피로회복, 면역력 증강,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는 비타민 C가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나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딸기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멜라닌을 억제해 기미를 예방하는 피부미용에 특히 효과가 좋다. 딸기에는 뛰어난 항산화 물질중 하나인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있는데, 안토시아닌은 몸 속 활성산소로부터 혈관을 보호하고 혈전 생성을 억제해준다. 또한 눈의 망막 세포 재합성을 촉진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각기능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 딸기 100g에는 약127㎍의 엽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임신초기에 엽산이 부족하면 기형아 발생 및 조산·사산의 유발 위험이 높다. 임산부에게 엽산은 매우 중요한 만큼, 딸기를 많이 먹으면 정상적인 태아발육에 도움을 준다.

싱싱한 딸기 이렇게 고르세요!

➊ 꼭지가 파릇파릇하고 꽃받침이 뒤집어진 것을 고른다. 딸기의 당도가 높을수록 꽃받침이 뒤집어져 있으니 꼭지가 마르지 않고 꽃받침이 뒤집혀 있는 것을 고른다.
➋ 모양이 좋고 표면이 매끈한 것을 고른다. 표면에 골이 지거나 표면이 울퉁불퉁한 것과 씨가 심하게 튀어 올라와 있는 것은 좋지 않으니 딸기의 모양이 반듯하고 색이 진하며 광택이 나는 것을 고른다.
➌ 크기가 적당한 것을 고른다. 너무 큰 딸기는 속이 비어 있고 당도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너무 크지 않고 하나의 크기가 손가락 두 마디 정도로 적당한 것을 고른다.
➍ 꼭지 부근의 하얀 부분이 적은 것을 고른다. 딸기는 꼭지부분의 반대쪽 아랫부분과 과실의 중앙부분은 당도가 높기 때문에, 꼭지를 떼어낸 다음 그 부분(하얀 부분)을 먼저 먹어보고 당도가 높으면 맛있는 딸기를 고를 수 있다.

recipe. 집에서 쉽게 만드는 딸기 크레이프

재료 : 우유 200㎖, 박력분 100g, 딸기 200g, 달걀 3개, 버터 50g, 레드와인 2큰술, 물 ⅓컵, 바닐라에센스 ½작은술
① 볼에 달걀, 설탕 20g, 소금을 넣고 레몬색이 날 때까지 거품기로 충분히 젓는다.
② 여기에 우유를 조금씩 나누어 넣으면서 섞는다.
③ 볼에 체에 내린 박력분을 담고 중탕으로 녹인 버터를 섞은 다음 바닐라 에센스를 넣고 섞어 실온에 3~4시간 정도 둔다.
④ 반죽을 체에 내린 다음 팬에 한 국자씩 얇게 펴 올린 뒤 20cm 지름의 크레이프를 만든다.
⑤ 오목한 팬에 손질한 딸기와 남은 설탕, 와인, 계피가루, 물을 넣고 중불에 20분간 졸인 뒤 체에 내려 딸기 소스를 만든다.
⑥ 그레이프를 동글게 만 뒤 위에 딸기 소스를 뿌려 낸다. 기호에 따라 크레이프 안에 굵게 다진 딸기를 더 넣어 먹어도 맛있다.

 

글 : 박미지
도움말 : aT-kamis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