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이 숨기는 재테크 X-파일

0 1013
은행이 숨기는 재테크 X-파일

저자는 은행직원을 믿지 말 것, 은행직원을 이용할 것, 기본에 충실할 것 등의 세 가지 팁을 제시하며 은행을 비롯한 금융기관에 효율적인 재테크 전략을 어떻게 짜면 좋을지 투자 기준과 전략을 세우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은행직원을 맹신하지 마라! 그들은 우리에게 진실을 알려주지 않는다!
투자자가 재테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명확한 ‘자신만의 투자의 기준’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자신이 어떤 투자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무엇을 목적으로 투자하고 싶은지가 확실해지면, 은행에서 수익을 잘 얻을 수 있다고 추천하는 상품에 혹하지 않고 스스로 재테크 홀로서기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은행에서 알려주지 않는 금융상품의 허와 실을 쉬운 예시와 해설로 조목조목 알려주면서, 초보투자자가 올바르게 수익을 거둘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투자와 재테크에 막연한 개념을 가지고 있던 초보 투자자들에게 이 책은 은행을 비롯한 금융기관을 통한 효율적인 재테크 전략을 어떻게 짜면 좋을 것인지 구체적인 기준을 제시한다.

저자 송영욱은 숭실대 경영대학원에서 프라이빗 뱅킹학을 전공하여 석사학위를 받았다. 첫 직장은 은행이었으나 보험사, 증권사를 두루 거치며 20년간 금융권에서만 일한 베테랑이다. 다양한 고객의 자산을 관리해온 자산관리 전문가로서 현재 흥국증권에 재직하고 있다.
투자에 실패하는 직장인들을 보면서 ‘직장인을 위한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해보겠다고 마음먹고 여러 매체를 통해 금융교육을 진행하였다. 저서로는 《대한민국 펀드교과서》, 《샐러리맨 부자 만들기》, 《재테크에 성공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36가지》, 《주식을 했으면 돈을 벌어라》등이 있다.

 

도움말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